1.02.2013

BI


Concept

꿈의 여정 BI 는 
'아련한 추억' 이라는 컨셉으로 
기획 되었다. 

기획 과정을 거쳐 나온 시안 중 
명조체를 기반으로 물에 번진 효과를 
살린 시안이 가장 근접 한 듯 보였다.

그러나 
모두가 흔쾌히 수긍 할 수가 없었다. 

모두의 의견을 수렴해 보니  
몇 가지 결과가 나왔다. 

"너무 신파적이다. "
"과거에 묻혀 있는 것 처럼 보인다. "
"과거와 미래를 연결 할 수 없다. "

과거에 묻혀 미래의 방향성이 
보이지 않는 다는 것 이었다. 

그래서 과감히 방향을 선회하였다. 

70년대 복고식 타이포 그라피와 
포트스 모던을 살린 컨셉으로 
"과거와 미래를 잇는 디자인" 이라는 
컨셉으로 방향을 잡았다.

시안이 나온 후 
모두 당혹스러워 하는 듯 보였지만 
컨셉과 방향에 대해서는 흔쾌히 동의 하였다. 

'꿈의 여정' BI는  
지나간 과거에 머물러 있는 과거가 아닌,
미래로 흐르는 과거 즉 역동적인 과거가 미래를 바꾸어 나가는 
모습을 형상화 하고 싶었다.  






Credit

Studio : Leeyongil Media LAB
Concept : Leeyongil
Type design : Kimbonghee
Production : Leeyongil







Youtube     www.youtube.com
Behance     www.behance.net/dikescale
Pinterest    www.pinterest.com/dikescale/works



Creative Commons License
이 저작물은 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-비영리-변경금지 3.0 Unported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